건강·맛·친환경·안전…소비자 욕구 반영
‘한우사랑 스마트’…산업 경쟁력 견인기대
어려운 한우 사업 시장에 활력을 주는 회의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퓨리나사료(대표 이보균, www. purinafeed.co.kr)는 지난달 22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전국 퓨리나 비육 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퓨리나 한우사랑의 날’ 행사를 갖고, 한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근 한우 사업을 진단하고, 세계 비육우 사업의 현황을 통해 한우 사업의 기회와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의미로 진행됐다. 더욱이 이날 2012년 전국 퓨리나 고객 거세우 9천204두의 우수한 출하 성적이 공개되어 큰 관심을 끌었다.
경쟁력 있는 퓨리나 한우사랑프로그램
박종은 퓨리나 축우마케팅 이사는 “이제 한우 사업이 고급육 시장에서 승부를 봐야 하는 시장”이라고 상기시키면서 “앞으로 소비자들의 건강·맛·자연친화·안전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는 비육우 생산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이사는 퓨리나 한우사랑은 비육우 시장 상황과 정책 변화에 대처하면서, 고객에게 최고의 수익을 안겨주기 위해 성장해왔다고 소개했다.
97년 국내 최초로 거세우 성장 모델을 적용하면서 한우 고급육 생산의 단초가 된 ‘퓨리나 한우사랑’. 사육일령은 단축하되 육질 등급은 향상시키는 ‘퓨리나 한우사랑 스마트’로 2013년 업그레이드 되어 어려운 한우 시장상황에서도 고객들에게 도움을 또 주게 됐다.
퓨리나사료는 한우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연구기술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오메가-3 지방산·올레인산 강화 같은 기능성 부여, 메탄발생 저감·환경오염 물질 배출 감소를 통해 친환경 축산물 개발, 브랜드 개발 등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장 상황에 맞는 한우 경영 제시
주인호 축우특판부장은 2012년 퓨리나 성적발표(1++등급이상 31%, 1+등급이상 65.7%/표 참고)를 통해 현 고 사료비 시황에 맞는 경영관리로 월간 사료비 대비 수익률 고려하고, 출하월령 단축을 통해 사료비 절감효과 극대화할 수 있는 ‘퓨리나 한우사랑스마트 프로그램’을 해결책으로 제시했다.
퓨리나사료는 이 자리에서 퓨리나사료와 함께 경쟁력 있는 한우사업을 해 준 한우 브랜드 단체들(물맑은양평한우, 대관령한우 평창영월정선축협, 평택미한우영농조합, 홍성한우, 행복하누, 민속한우, 산청유기한우)에 감사를 표하며 함께 미래를 향해 도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최고의 생산성으로…동반성장 의지 다져
퓨리나 한우 우수농장의 날…핵심사양가 성공비법 공유
퓨리나사료(대표 이보균, www. purinafeed.co.kr) 14지구 (영업이사 윤주경)는 지난달 12일 전북 익산에서 퓨리나의 핵심사양가 이하일 사장과 진택섭사장의 ‘퓨리나 한우 우수농장의 날’ 행사<사진>가 100여명의 사양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회의는 ‘28개월령 출하로 효율적인 한우를 키우자! 그리고 최고의 생산성을 만들자!’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이찬영 퓨리나 축우판매부장은 “시세 하락 및 곡물가격 상승이라는 현재의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 단순히 소를 키우는 것이 아닌 소를 만들어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등급 및 도체중 향상을 통해 생산성을 높일 뿐 아니라, 등심단면적 증가로 인해 경락단가를 높이는 전략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육량지수 상향에 따른 C등급 출현 증가의 대안으로 28개월령 출하를 통해 생산비 절감도 하고 경락단가를 높이는 전략을 소개하면서 큰 공감을 얻었다.
이어 이하일 사장과 진택섭 사장 농가를 소개하며 경쟁력 있는 한우사업 성공이야기를 공유했다.
이하일 사장은 2010년 퓨리나와 처음 인연을 맺은 후로 2년 만에 놀라운 성적을 만들었다. 평균 출하월령 28개월령·1++ 이상 출현율 47%·1+ 이상 출현 율 78%라는 경이로운 성적을 보였다. 또한 육량 부문에서도 평균 도체중 420kg/평균 등심단면적 100㎠을 보여 전국 평균 출하가격보다 66만원이 높은 680만원을 기록했다. 특히 C등급 출현율 12%로 전국 평균 대비(24%) 절반 수준으로 나타나 높은 경락단가를 기록할 수 있었다.
진택섭 사장은 평균 출하월령 32개월·1++ 이상 출현율 52%·1+ 이상 출현율 83%라는 놀라운 성적을 보였다. 특히 평균 도체중 461kg·평균 등심단면적 99㎠를 보여 전국평균 출하가격보다 100만원이 높은 710만원을 기록했다. 특히 100% 구입소로 위와 같은 결과를 보여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부러움을 샀다
2개 농장의 한우 사업 성공 실증을 보여주면서, 효율적인 사양관리의 중요성과 최고급 한우생산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불안과 불황의 한우시장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고, 지속적 동반 성장을 퓨리나사료가 함께 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