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축협한우, 대표 브랜드 입지 재확인

  • 등록 2013.05.13 11: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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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한국톱브랜드 특산품부문 대상 2년 연속 수상

[축산신문 횡성=홍석주 기자]


횡성축협한우가 대한민국 한우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지난 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3 Korea Top Brand awards’의 특산품 브랜드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것이다.

‘Korea Top Brand awards’는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고 서비스마케팅학회와 동아일보사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육성을 위해 선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상이다.

횡성축협한우는 2005년 APEC 정상회담, 2010년 G20 세계정상회의에 메인요리로 선정이 되었으며, 캐나다 수출협회(CBEF) 연례마케팅 세미나 비교시식에서 전 세계의 소고기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 속의 명품한우로 인정받았다.

횡성축협한우가 전국 최고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최고의 횡성축협한우를 만들기 위해 실시하는 조합원 컨설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우선 손꼽힌다. 또 비선호 부위의 고기를 이용한 떡갈비, 육포, 소시지 등 육가공품 개발로 아이들부터 어런까지 폭 넓은 소비 계층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최근에는 횡성축협한우 전문판매장과 전문식당을 자체 운영하여 유통비용을 감소시켜 저렴한 비용으로 맛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횡성축협한우의 명성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각인시킨 점이 주목된다.

횡성축협(조합장 고명재)은 최근 ‘횡성축협종합청사’를 신축 개장하여 대형 하나로마트, 한우전문판매장, 한우프라자(고급식당, 셀프식당), 농경문화전시관을 운영하여 횡성의 작은 관광지로 도자리매김 하고 있다.

횡성=홍석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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