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우, 황산화 다당류 추출 항생제대체제 신제품 세미나
佛 해양생명공학 업체와 제휴…백신접종 효용도 증가
최근 전세계 축산업계는 항생물질 사용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가축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이 연구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해양 자원인 해조류에서 추출한 새로운 물질을 사용하여 가축의 자연적인 방어력을 향상시키고 백신접종의 효용을 증가시키는 세미나가 열렸다.
(주)민우(회장 임창희)는 지난 10일 대전 유진호텔 만년강홀에서 프랑스 Olmix사 자회사인 아마데이트(Amadeite)사의 천연자원을 이용한 항생물질 대체제 해조류 황산화 다당류(MSP) 추출 신제품 세미나를 개최했다.
아마데이트(Amadeite)사는 해양 생명공학 세계적인 선두 기업으로서, 전세계 65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해양 생물자원 개발 전문회사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해조류의 생물학적 이용에 관한 많은 논문이 발표되고 있으며, 특히 면역기전에 관여하는 성분으로 MSP가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MSP는 탄수화물의 복합체로써 육상식물에는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이들은 구조적 다양성 때문에 생물학적 전환 능력을 갖는다.
아마데이트사의 개발 총괄매니저 Development Matthieu Le Goff 씨는 강의를 통해 “MSP는 항미생물 작용, 항산화 작용 및 항혈전 작용을 나타내고, 또한 면역조절 작용으로 면역반응을 촉진하거나 면역세포들의 반응을 조절해 과도한 염증 등의 부정적 면역반응을 경감시키는데 효과가 우수하다”고 소개했다.
따라서 자연면역력 증강과 더불어 백신접종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방어력을 높이고 기술적인 면과 경제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