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수산TV-농협 홈쇼핑상품 공동 개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7.16 19:22:30

기사프린트

농수산TV(회장 이길재 www.nsseshop.com)가 농협과 공동으로 홈쇼핑상품 개발에 나선다. 일선 농협의 상품 중에 상품화의 가능성은 높으나 마케팅력이 약해 빛을 발하지 못하는 상품이 많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양 단체는 첫상품으로 지난 13일 제주도 조천농협을 비롯한 6개 농협에서 생산된 키토산감귤을 판매했다.
농수산TV는 앞으로 매월 1개 상품씩 선정해 일선농협의 우수한 상품을 홈쇼핑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판촉할 계획이다. 물량 확보를 위해 여러 농협에서 생산된 상품을 단일 브랜드로 통합하는 한편 철저한 품질유지를 통해 동일한 품질을 유지한다는 구상.
이와함께 농수산TV는 신상품의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홈쇼핑방송 외에 자사의 정보교양프로그램인 ‘최선규의 선택 홈쇼핑’ 시간에 농협상품을 취급, 상품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농수산TV는 농협이 보증한 상품을 일정한 품질과 충분한 물량으로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식품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농협중앙회 한상구 유통조성팀장은 홈쇼핑을 통한 직접적인 매출학대와 함께 신상품의 홍보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 팀장은 “농수산TV를 통해 상품의 인지도가 높아지면 일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입점이 쉬워져 일선 농협상품의 판로확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