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알앤엘생명과학, 환경분야 A등급 벤처인증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7.23 00:00:00

기사프린트

지난 16일 전국경제인연합회 20층 강당에서 개최된 민간경제계 벤처기업 등급평가 결과보고대회에서 축산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알앤엘생명과학(주)(대표이사 라정찬)이 바이오 환경분야 A등급 벤처인증을 받았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산업협력재단이 주최한 벤처기업 등급평가사업은 지난 3월 1일부터 한달동안 응모업체를 모집한후 4월부터 6월28일까지 심사를 거쳐 이날 평가사업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알앨엘생명과학(주)은 천연물 분야의 강점과 이를 각각의 목적에 따라 분리해낼 수 있는 스크리닝 시스템을 보유했고, 향후 해외시장에 대한 넓은 마케팅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와 함께 천연물 시장의 성장률이 매우 높아 사업의 조기안정화가 가능하고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마케팅 네트웍이 건실하다는 평가를 받아 A 등급을 받은 것이다.
특히 이번 평가는 CEO(최고경영자)의 자질과 능력, 경영진의 자질과 역량, 경영의 독립성, 경영의 투명성, 인력 및 조직경쟁력 등 경영능력 분야와 기술경쟁력, 개발기술의 상용화, 기술의 신뢰성, 기술개발력, 시장규모 및 성장잠재력, 시장의 특성 및 경쟁상황, 제품경쟁력, 사업계획, 마케팅 전략, 수익구조, 재무구조(안정성), 성장성, 유동성, 신뢰성에서 거의 대부분을 상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1차 서류심사에 이어 2차 프리젠테이션후 질의응답, 3차 기업현장 실사 등을 거친뒤 종합심사 평가회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한편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산업협력재단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벤체기업에 대해서 영문으로 책자화 한후 해외투자기관과 기업들에 지속적으로 홍보함과 동시에 세계벤처투자협회 등 세계 유수한 벤처투자 관련기관과 공동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신상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