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진청 그린매거진 창간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8.06 00:00:00

기사프린트

도시 소비자와 일반 국민들에게 농업과 농촌을 널리 알리기 위한 메신저 역할을 담당할 정기간행물인 "그린매거진"이 창간됐다.
농촌진흥청(청장 정무남)은 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과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을 통한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의 일환으로 "그린매거진"창간호(국배판, 68쪽, 전면컬러) 1만부를 발간, 관련 기관에 배포했다.
농촌진흥청은 그 동안 생산 위주의 시책에 따라 생산성을 높이는 농업기술 위주의 농업인용 교재를 발간 배포해 왔으나 "그린매거진"의 창간은 계기로 생산보다는 고객 중심의 소비 문제가 크게 부각됨에 따라 도시소비자와 국민들에게 우리 농업·농촌 바로 알리기와 질 좋고 안전성 높은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발간한 "그린메거진"은 주 5일 근무제가 시행됨에 따라 농촌으로의 여행에 대한 도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농업과 농촌의 서정을 느낄 수 있는 전통테마마을과 쉼터, 지역 특산품 등 풍성한 먹거리·볼거리가 있는 특별한 마을을 소개해 도시 탈출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농촌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소재를 특집으로 제공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이 책에 수록된 내용을 인터넷신문인 「농촌진흥일보(http: //inews.org/rdanews)」에 온라인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도시 소비자와 국민들의 호응이 좋을 경우 독자가 요구하는 내용을 계속 발굴 수집해 나갈 계획이다.
이희영 lhyoung@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