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브랜드전 참가업체 신청받아요

등급판정소, 우리축산물브랜드전 참가업체 내달 23일까지 신청접수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8.27 00:00:00

기사프린트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동안 양재동 소재 농업무역센타에서 개최되는 "2002 우리축산물브랜드전"에 참가할 업체를 대상으로 축산물등급판정소(소장 정동홍)는 오는 30일 설명회를 갖고 오는 9월 2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브랜드전 참가신청은 시·도관에서 전시를 희망하는 브랜드업체의 경우 해당 시·도를 통해서 신청하면 되고, 독자적인 전시를 희망하는 브랜드업체와 유통정보전시관 전시 업체는 축산물등급판정소로 신청하면 된다.
브랜드전시관 참가업체에게는 2부스까지 참가비가 면제되고, 시·도관 전시업체를 대상으로는 부스설치비 및 쇼케이스 임대비용이 지원된다.
국내의 유명 브랜드축산물, 축산가공품이 전시되고, 유통관련 기자재 등도 함께 선보이는 올 브랜드전은 축산물 수입자유화와 구제역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업게에 비젼을 제시해 희망을 주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시장은 전시품목 및 참여업체의 특성을 살려 "브랜드전시관"과 "유통정보전시관"으로 나뉘어 구성되는데 브랜드전시관에서는 소·돼지·닭고기·계란·꿀 등 다양한 국내산 브랜드축산물과 축산가공품 등이 전시되며, 지역별 특성을 살리기 위해 시·도관도 설치 운영된다. 유통정보전시관에는 선진 축산물유통 및 소비관련 기자재와 식자재가 전시됨으로써 최신의 축산물 관련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짜여진다.
이같은 전시외에도 소비자들의 많은 참관을 유도하기 위해 행사기간 중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한다.
이의 일환으로 "우리축산물요리강습회"를 통해 소비자들이 우리축산물을 맛있고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며, "연예인 초청 축산물 소비홍보"에서는 인기 연예인이 초청되어 수급과 가격이 불안정안 돼지고기, 우유 등에 대한 소비촉진 행사가 참관객이 참여하는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또 예선을 통과한 전국의 영양사 등을 대상으로 우리축산물과 관련된 문제를 출제해 퀴즈왕을 가리는 "영양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가 개최되며, 농수산TV를 통해 안방에서도 우리축산물브랜드전을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홈쇼핑TV 생중계"가 이뤄진다. 김영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