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한제당, 양돈전문사이트 「BestPig.com」 구축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0.11.22 15:16:02

기사프린트

사이버 축산의 리더 「BestPig.com」. 이는 양돈만의 전문 사이트로 대한제당에 의해 처음 세상에 선을 보이게 됐다.
양돈전문 B2B 마켓플레이스인 BestPig.com이 태어난 목적은 바로 양돈농가의 국제경쟁력 강화.
이를 위해 BestPig.com은 양돈농가의 "편리함" "전문화" "차별화"를 목표로 양돈관련 업체 및 금융, 물류, 유통 등 산업전반에 걸친 협력관계를 통한 기업과 농가간의 공동구매, 공동물류, 공동전산화로 무한경쟁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양돈농가들 가운데는 컴퓨터에 "컴"자만 들어도 왠지 머리가 아파오고 괜히 겁이나는 농가를 위해 무엇보다 먼저 "편리함"을 추구한 것이 BestPig.com의 첫 번째 특징. 다시말해 인터넷(컴퓨터)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농장주가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쉽고 빠른 접속에다 정보접근에 중점을 뒀다는 얘기다. 그러니까 농장주는 돼지만 잘 기르면 다른 부분은 BestPig.com에서 완벽하게 해결, 쉽고 효율적으로 농장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여기에다 전원생활 속에서 다소 부족하기 쉬운 교육, 문화생활, 쇼핑 등 인간적이고 사회적인 부분까지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으로 꼽히고 있다.
BestPig.com의 두 번째 특징은 다름 아닌 "전문화". 어쨌든 양돈에 관한 한 BestPig.com만 클릭하면 뭐든지 알 수 있도록 했다. 즉 돈가 정보에서부터 시세예측 자료 제공, 양돈 전문 자료실, 게시판 운영, 양돈 관련 뉴스, 질의 응답을 통한 농가의 사양관리, 질병관리개선, 종돈에서 유통까지 양돈경영에 필요한 모든 관련업체와의 제휴로 전문성에 무게를 뒀다.
BestPig.com의 주안점은 바로 "차별화"이다. 사양관리, 생산성분석, 경영분석, 도체등급분석, 육질개선에다 양돈라보 등 개체관리 프로그램의 인터넷연결을 통한 전국적 집계와 컨설팅 등이 바로 차별화의 키워드이다. 여기에 더하여 특허 획득 돈사 기술 제공 뿐만 아니라 돈사 신개축 및 환기, 단열에 대한 컨설팅 및 업체연계 시공, 최고 품질의 기자재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최고기술의 하우징 컨설팅 제공이 특징중의 특징.
이같이 "편리함" "전문화" "차별화"를 추구하는 BestPig.com을 통해 △양돈업의 생산효율 향상 △양돈농가의 생산비 절감 △최적의 생산재 공급 △효율적 생산 및 관리 지원으로 양돈농가들은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대한제당측은 확신하고 있다.
대한제당은 지난 17일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BestPig.com 오픈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날 대한제당 한동혁 사장은 BestPig.com의 비젼은 우선 초기단계로 양돈농가 중심으로 종돈, 기자재 등 B2B 중심에서 성숙단계인 사료, 유통 등 B2B, B2C의 축산산업 관련 종합 포탈 사이트 및 마켓 플레이스의 구축을 통해 동남아 등 진출로 명실공히 글로벌 허브 마켓으로 성장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