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프칸 관료 초청 농정운영 연수 실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10.14 00:00:00

기사프린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이정환)은 아프칸 재건부 차관 등을 초청 우리나라 농업·농촌개발과 농정운영에 대해 연수를 실시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의뢰를 받아 지난달 27일부터 10월 11일까지 아프칸 재건부 차관을 비롯한 관료 22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농업·농촌개발과 농정운영에 대한 연수를 실시, 아프칸 정부의 농업·농촌개발과 농정 수립에 도움을 주며 아프칸과의 유대를 강화코자 KOICA의 의뢰를 받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우리나라 농업·농촌의 발전과정과 현안·전망과 새마을운동 등 우리 농업·농촌전반에 대해 강의와 함께 아프칸의 농업생산성 향상, 농촌지역개발, 농업·농촌 개혁에 대해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이 밖에도 연수회 참석자들은 2박 3일 일정으로 농기계회사와 농업 관련 기관, 농촌 현장 시찰을 실시했다.
한편 농경연은 지난 2000년 10월 베트남 농업 및 경제관료를 대상으로 연수를 시작으로 지난해 2차례, 올해 1차례 등 총 4차례에 걸쳐 개발대상국 농업·농촌관료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개발도상국 농업·농촌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농경연은 앞으로도 연수프로그램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대상국 대상 농업·농촌 개발연수에 더욱 내실을 기해 우리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세계 각국에 널리 알리고, 우리의 축적된 농업·농촌 개발경험을 개도국 농업국에 나눠주며, 관련 국가와 유대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희영 lhyoung@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