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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육브랜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10.14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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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포크
대상농장(주)에서 1993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냉장육 브랜드로서 국내 냉장육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하이포크"는 돼지고기 생산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종돈에서부터 사료, 가공, 유통 등의 전 과정을 완전계열화 시스템을 구축, 브랜드의 안정적 발전시켜 왔다.
"하이포크"는 육종(Hybrid), 완벽한 위생처리(Hygienic), 최고급(High Quality) 등 3H에 Pork를 합성해 만든 브랜드로 생산에서부터 소비자에 전달될 때까지 철저한 품질과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하이포크"의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우선 안전하고 신선함을 강조하고 있으며 여기에 위생과 풍미, 고품질의 돼지고기를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2002년은 브랜드자산 기반구축의 해로 정하고 국내 최고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지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식자재 사업기반을 구축함으로써 돼지고기 프랜차이즈 사업 기반을 확충, 고급화·넘버1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특화된 브랜드인 흑돈을 출시함으로써 틈세 시장에도 진출과 함께 홈쇼핑 등을 통한 신규 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도드람포크
"도드람포크"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도드람포크"는 93년 출시됐으며 도드람양돈조합을 중심으로 종돈, 사료 및 사양관리를 통일하고 모든 사양관리를 전산를 통해 생산한 돼지를 도축, 가공, 유통 등 계열화를 통한 브랜드이다.
"도드람포크"는 농장에서부터 출하전 관리, 도축전 과정 등을 철저히 지키는 "품질인증프로그램"을 통해 균일하고 안전성이 보장된 돼지고기를 생산한다.
도드람은 냉장육 뿐만 아니라 비인기부위 소비를 위해 돈까스 가공장을 설립했으며 도드람햄, 육포, 장조림 등을 생산, 도드람직매장이나 24시간 편의점, 학교 등 단체급식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도드람은 돼지고기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일본의 외식전문 컨설팅 업체인 (주)오기하라산업과 기술제휴를 통해 도드람포크 구이전문점 "도드람한마당", 돈까스 전문점인 "돈까스마을", "야미", 샤브샤브전문점인 "샤브마을"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점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도드람은 이들 외식사업 등을 기반으로 "도드람포크" 브랜드의 인지도를 강화함으로써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돼지고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굳힌다는 방침이다.

◎후레쉬 포크
롯데햄·우유에서 2000년 본격적을 시작한 돼지고기 브랜드이다.
기존 브랜드 업체에 비해 늦게 출발했지만 현재는 돼지고기 브랜드를 대표하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급성장했다.
롯데햄·우유의 브랜드로는 엄선된 암퇘지 및 거세돈을 원료돈으로 하는 "후레쉬 포크", 최상위 등급판정을 받은 암퇘지만을 원료돈으로 하는 "특선암퇘지", DHA합성 효소를 함유한 특수사료를 급여한 "천연DHA포크"가 있다.
"후레쉬포크"는 브랜드 돼지고기의 후발주자이지만 초현대식 도축장과 가공장과 "최고의 품질을 제공한다"는 기업정신이 급성장 할 수 있는 배경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롯데햄·우유는 앞으로 제품의 다양성과 차별성을 통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일반 냉장육에 건강이라는 기능성을 강화한 기능성 브랜드를 개발, 판매할 계획이다.
또 브랜드 Family Naming 작업을 통해 제2도약을 추진중에 있으며 식육매출 1조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수도권 물류기지를 비롯해 유통 인프라를 구축, 당일 배송 시스템과 24시간 3백65일 배송체계를 확립할 방침이다.

◎생생포크
"생생포크"는 축산전문 기업인 한국냉장의 출시한 브랜드이다.
한냉은 우선 안정적 원료돈 수급을 위해 지역별로 생산농장을 직접 방문, 자체 수매조건에 맞는 농가들을 대상으로 년간 단위로 계약 공급하고 있다.
"생생포크"는 충북 청원에 4백억원을 투입해 설립한 국내 최대의 종합육가공장은 안전하고 고품질의 "생생포크" 생산의 바탕이 되고 있다.
특히 한냉에서는 고품질의 원료돈 확보와 품질 향상을 위해 수매대금외에 등급 장려금 제도를 실시 계약 농가들의 고품질 원료돈 생산의욕을 높이고 있다.
한냉은 공장에의 원가절감을 통해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확보함으로써 "생생포크"를 시장 지배적인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며 냉장육에서 한발 더 나가 기능성을 가미한 고부가가치의 육가공 제품 개발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여기에 영업망을 확충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공격적인 영업방식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축산전문기업으로서 고급냉장육 시장확보를 통한 안정적인 내수시장을 확보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