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바이오타이트 V' 국내외서 실험결과 'Good'

서봉바이오베스텍, 일정량 무상공급중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10.28 15:31:27

기사프린트

"아직도 '바이오타이트 V'를 모르신다구요."
"지금 바로 쏠투바이오 (주)서봉바이오베스텍으로 연락주시면 천연물질 항생제 대체제인 '바이오타이트 V'를 일정량을 무상으로 보내드리오니 놀라운 효과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돼지와 소, 닭 등 여러 축산농가들 사이 '바이오타이트 V'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주)서봉바이오베스텍의 정연권 대표의 말이다.
정대표는 "이미 지난 5월 구제역이 발생했을 때 전국의 2천여 축산농가에 바이오타이트 'V' 4천여포를 무상으로 나누어주어 설사축이나 위축돈에 급여토록 한 결과 많은 농가에서 좋은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히고 "이 결과 '바이오타이트 V'의 통신주문량이 지난 8월에는 3∼4톤이던 것이 지난달에는 10여톤으로 증가한데 이어 이달에는 30여톤으로 급신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미 '바이오타이트 V'가 농협의 여러 사료공장과 유명 사료회사 등에 사료 첨가제로 납품 중에 있으며 일본과 중국, 캐나다,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 이미 수출하고 있거나 수출을 준비중에 있다"고 밝혔다.
정대표는 "천연물질 항생제 대체제인 '바이오타이트 V'가 국내 양축농가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은 바로 면역력을 크게 증가시켜 설사로 인한 폐사율 감소와 암모니아 감소로 인한 호흡기 질병예방, 사료효율 증가, 육질개선 등에 큰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효과는 권오석, 김인호 교수(단국대학교 동물자원과학과) 등이 세계 유명 동물학회인 2002 JOINT MEETING에서 발표한 논문 중 "육성돈에 있어서 항생제 대체를 위한 '바이오타이트 V'의 평가"에 따르면 육성돈 사료에 '바이오타이트 V'를 0.3% 첨가한 결과 성장률이 증가하였고 건물과 질소 소화율도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항생제없이도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보고하고 있다.
또한 "자돈에 있어서 '바이오타이트 V'의 첨가가 성장 및 혈액성상에 미치는 효과"에서는 혈청내 IgG(면역체)가 86.6%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바이오타이트 V'를 0.6%이하 급여시에는 혈청내 면역증진 및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일본 가나가와켄 소재의 토요우라 동물 메디컬 클리닉의 농장에서 지난 8월과 9월 2회 '바이오타이트 V' 비교 실험을 한 결과 '바이오타이트 V' 무첨가구에서는 8월에 110두중 7두, 9월에는 8두가 각각 폐사했으나 첨가구에서는 8월에는 110두중 한 마리도 없었고 9월에는 단 1두만 폐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금년 같은 폭염에서 자돈 폐사가 1두밖에 없었다는 것은 매우 놀라운 결과라고 평가했다.
필리핀의 JSB(동물약품 수입판매 회사 직영농장)에서 '바이오타이트 V'의 실험결과 첨가구는 설사가 거의 없었고 대조구에서는 대부분 설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암모니아 가스의 경우 첨가구는 5ppm인 반면 대조구는 30∼50ppm인 것으로 나타났다.
곽동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