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우.계분까지 고형분.액체 분리

(주)제세통상, 고액분리기 YK-700BS.YK-900S형 공급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11.01 00:00:00

기사프린트

고액분리기 전문 제작 공급업체인 (주)제세통상은 우분 및 계분까지 분과 뇨등 고형분과 액체를 분리시킬 수 있는 고액분리기 YK-700BS형과 YK-900S형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이 고액분리기는 분이 투입되면 압착로라 4개가 동시에 작동되어 고형분의 함수율을 낮춰 분뇨처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고액분리후 고형분은 함수율이 낮아 수분조절재 투입 없이 발효처리가 가능하며 유기질 비료로 농지에 환원하고 액체는 미세입자를 최소화하고 분뇨량을 최대한 줄일 수 있어 해양투기 또는 액비화, 정화처리시에도 최소 경비로 처리 가능하다.
특히 기계의 구조가 간단하여 고장율이 적고 설치면적과 동력비 유지 관리비가 적게 소요되어 농장의 골치거리인 분과 뇨 처리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관계자는“분뇨처리에 고액분리기를 사용시 3년내 투자비용을 회수 할 수 있으며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국내 현실적으로 볼 때 농장에서 고액분리는 필수적이다”라고 지적하고“ 어떠한 기계를 사용하더라도 내구성과 구조적 방식을 검토하여 한번 설치로 재투자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합리적이다”고 밝히고 있다.
(주)제세통상의 고액분리기는 목장내 돈분외 우분과 계분까지 처리 가능하며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스테인레스로 제작 되었다. <박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