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착유효율 향상 실익 증대

동도바이오텍, 착유진단기 '락터코터' 시판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11.26 00:00:00

기사프린트

육질·육량 측정과 임신진단이 용이한 초음파진단기를 공급하여 축산농가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중인 동도바이오텍이 최근 착유진단기 「락터코더」시판에 나서 앞으로 낙농관련인들의 이목집중이 예상된다.
(주)동도바이오텍(대표 김중구)은 지난 93년부터 초음파진단기를 축산농가는 물론 축협과 시험연구기관·업계·학계에 꾸준히 공급하여 생체상태에서 비육출하시기를 판정, 원가 절감을 비롯 ▲육종분야 이용, 세대간격 단축 ▲조기 임신진단 ▲산과 질환 진단 ▲수정란이식시 난자채취에 활용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착유시스템을 정확히 분석하는데 용이한 착유진단기 「락토코더」시판에 나서 앞으로 앞서가는 낙농가와 관련전문가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락토코더는 이미 전세계에서 공식적인 착유기록관리에 매일 이용되고 있으며 착유효율 향상과 노동비 감소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는 제품이다.
락토코더는 또 착유전반에 걸쳐 필수 사항들에 대한 기록정보를 제공하고, 최상의 유질과 젖소건강 관리를 통해 낙농농가에게 실익을 주고 있다.
한편 동도바이오텍은 한경대 윤종택교수팀이 최근 개발에 성공하여 이미 30여목장에 설치완료한 무인발정관리시스템 「매직닥터」 판매를 위해 교섭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용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