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협사료, 축산컨설턴트 교육 실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12.11 11:33:51

기사프린트

농협사료(사장 남경우)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2박3일간 농협안성교육원에서 ‘2002년 4/4분기 축산컨설턴트 교육’을 전국 8개 사료공장 55명의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정호 전무이사, 손은남 감사를 비롯, 박석주 영업본부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의 서비스로 양축농가에게 사랑받는 농협사료를 만들자’를 주제로 ▲농협사료의 신제품 설계 ▲농협사료 팀장 운용 방향 ▲농협사료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분석 및 판촉전략 도출등에 대한 교육과 토론이 진행됐다.
첫째날은 △농협사료 팀장운용 방향 △품질관리 전략 △양돈사료 신제품 설계방향과 농가접근전략 △사료판매 확대를 위한 워크샵이, 둘째날에는 △산란계 및 육계신제품 설계방향과 사양기술 △비육사료 신제품 출시방향 △수맥을 이용한 축사시설 특강 △농협사료 CSI △내년도 영업전략 △컨설턴트 전진대회, 셋째날에는 △신제품 출시 방향 및 TMR신이론, 신기술 △젖소 계획교배 프로그램 순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둘째날 ‘수맥을 이용한 축사시설’특강에는 수맥전문가로 알려진 백운근 새농민회 부회장이 강사로 나서 수맥과 가축, 수맥과 축사시설등의 역학관계등을 상세히 설명, 참가자들로부터 주목받았다. 한 참가자는 “양축조합원들이 사료 못지 않게 가축음용수와 수맥에 관심을 갖는 경향이 보인다”며 “이번 특강에서 기초지식을 습득, 양축농가 컨설팅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