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양계 경영관리 프로그램 개발위 개최

농협중앙회 축산컨설팅지원실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12.11 11:49:31

기사프린트

농협중앙회 축산컨설팅지원실(실장 최기환)은 13일 오후 2시부터 농협 중앙본부 9층 회의실에서 ‘제 2회 양계 경영관리 프로그램 개발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날 개발위원회는 내년 3월말을 목표로 개발중인 ‘양계 경영관리 전산프로그램’을 통해 농가 및 조합에 제공될 정보·자료들에 대해 정밀분석과 검토하게 된다. 또 전국 단위 벤치마킹을 위한 기초자료 생성에 관한 내용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개발위원회는 양계 분야별 전문가 20명으로 구성, 수의과학검역원은 질병부문을, 축산기술연구소는 사양부문, 건국대·한경대·신구대는 경영부문, 농협 계육가공분사는 계열화사업, 양계조합 및 농가는 공통부문으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위원들은 지난 9월 농가중심의 실용 가능한 프로그램 개발에 합의, 그 동안 작업해온 정보 및 자료들을 이날 검토하게 됐다.
농협 축산컨설팅지원실은 “양계 경영관리 전산프로그램은 양계농가의 생산성 향상 및 생산비 절감을 통한 양계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효율적인 경영관리와 농가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개발하는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 개발을 계기로 매년 전산관리 대상농가 DB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궁극적으로 양계산업을 더욱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