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동테크, 경북중소기업대상 수상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01.29 00:00:00

기사프린트

농용잔가지 파쇄기와 사료배합기 등의 전문생산업체인 대동테크(대표 오헌식)가 '2002 경북중소기업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동테크는 구랍 26일 경북도청 대강강에서 개최된 경북도의 '제10회 중소기업대상' 수상식에서 농축산기계 전문제조업체로는 유일하게 선정돼 그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행사관계자는 이번 선정 기준에 대해 "농용잔가지파쇄기, 사료배합기 등의 농축산기계를 품질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관련농가에 보급하여 농업경쟁력을 높인 공로 및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경북 경산시에 소재한 대동테크는 농용잔가지 파쇄기, 사료배합기, 볏짚분쇄기, 녹용절단기, 톱밥제조기 등의 전문 제조업체로 생산중인 모든 기종에 대해 실용신안 특허 획득과 신기술개발벤처기업 인증 및 수출유망중소기업은 물론 ISO9001 인증도 획득한 바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초부터 오헌식 사장이 직접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요르단, 쿠바 등을 다니면서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 지난해 9월 녹용절단기를 국내 최초로 해외수출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헌식 사장 수상소감을 통해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그동안 소비자들이 보내준 성원이 자리하고 있다"며 "앞으로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과 감동을 주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식에서는 시장·군수와 상공회의소, 산업단지관리공단 등으로부터 도내 8천여 중소기업중 28개업체를 추천·신청을 받아 서류 및 현지심사와 중소기업대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10개사가 상을 받았다. 이일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