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파주축협 육가공사업소,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02.05 14:29:20

기사프린트

파주축협(조합장 이철호)육가공사업소(소장 이공우)가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아 국제기구로부터 축산물 생산의 안전성을 인정받게 됐다.
파주축협은 소비자들에게 좀더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을 공급키위해 ISO인증기관 심의업체인 한국 IQS인증원에 심사를 요청, 지난달 28일 인증을 획득하고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파주축협 육가공사업는 HACCP와 ISO 9001의 인증을 목표로 지난해 4월 한국품질환경연구원과 컨설팅 기술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8월 HACCP인증을 위한 시설, 설비를 갖추고자 작업장 라인을 개보수하고 위생설비공사를 착공, 1차적인 설비공사를 갖췄으며 12월 공장 증축공사와 2찬설비공사를 병행, 현재 공사중이며 2월말 준공 완료할 방침이다.
WTO출범이후 식품의 세계 교역량이 증가하면서 국제적으로 자국민의 식품위생상 안전을 확보키 위해 위해요소중점관리요소(HACCP)의 도입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속에서 파주축협도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깨끗한 축산물을 공급하여 소비자가 믿고 찾을수 있는 축산물생산을 목표로 ISO 9001인증을 받게 됐다.
ISO9001이란 국제표준기구의 품질경영체제를 뜻하는 말로 고객이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그 기업의 제품을 안심하고 구입할수 있도록 기업의 품질경영의 시스템을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만들어 내는 제도로서 기업이 이제도를 인증받으면 기업에게는 책임과 권한이 명확하게 되어 소비자가 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믿고 신뢰할수 있는 제도이다.
이날 한국 IQS 김홍수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제 파주축협육가공사업소도 국제적인 기구로부터 인정하는 안전한 식품을 생산, 소비자에게 공급할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만큼 위생적인 축산물을 생산해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철호조합장은 앞으로는 축산물을 비롯한 모든 식품이 안전하고 위생적이어야 소비자가 믿고 찾을수 있는 만큼 우리 파주축협이 생산 공급하는 모든 축산물에 대해서는 우리 스스로 최선을 다해 안전과 위생만큼은 믿을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데 노력해야만 살아갈수 있다며 조합이 노력하는 만큼 우리 양축조합원들도 좋은 제품의 축산물 생산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파주축협은 ISO 9001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올 3월부터 5월말까지 HACCP인증을 위해 시스템을 도입할 방침이며 6월달에 HACCP 인증 신청을 할 계획인다.<파주=김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