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수산진흥재단 현판식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02.12 13:15:10

기사프린트

농수산쇼핑이 농수산업 유통개선과 농어민 자녀 장학 사업 등을 실시하는 '농수산진흥재단'을 설립, 지난 10일 잠원동 덕성빌딩에 마련된 사무실에서 설립 이사회를 개최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농수산진흥재단' 10일 김수혁씨를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재단 설립은 홈쇼핑 사업자 가운데 농수산쇼핑이 처음이다.
'농수산진흥재단'은 △농어민자녀 및 농어민 자녀에 대한 장학사업 △농수산물 유통 개선과 식문화 개선을 위한 조사 연구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의 소비촉진활동 지원 △기타 농수산업을 지원하는 부대사업 등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뉴라운드 시행을 앞두고 국내 생산농가들이 열악한 유통 환경과 정보부족 등으로 수입 농수산물과의 경쟁에서 고전을 면치 못할 것에 대비해 포장, 규격, 물류 등에 대한 연구를 실시, 국내 농가들의 상품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우수 농수산식품의 개발을 독려하고 우리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해 소비확대를 꾀하기 위한 후원행사와 브랜드 인증 제도도 운영할 방침이다.
'농수산진흥재단'은 올해에 우선 농어민 자녀 중 고등학생 20명을 선발 100만원씩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대학생 10명을 선발 1년에 100만원씩 4년간 장학금을 지원한다.
'농수산진흥재단' 김수혁 초대 재단이사장은 "농수산업계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설립도니 회사인만큼 재단도 농수산업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