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게이트팜, 엔팜 보온등 콘트롤러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02.12 13:54:28

기사프린트

정확한 온도관리로 설사예방과 전기절감의 동시효과가 있는 '엔 -팜 보온등 콘트롤러'가 새로 개발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IT 축산을 실천하는 (주)게이트 팜(대표 이창호)은 분만사의 자돈과 이유자돈 등의 온도관리를 위해 사용되는 보온등 및 보온열풍기 등을 아주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온등 콘트롤러를 개발, 시판에 들어갔다.
엔 -팜 보온등 콘트롤러는 양돈장 분만사나 이유자돈사의 경우 어린신생자돈의 온도관리를 위해 수십개의 보온등을 온도변화에 따라 하나하나 조절해주어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으며 대부분의 농장여건상 세밀한 보온등 관리가 되지 않아 필요이상의 과열상태가 되거나 분만사 온도가 섭씨 30도 이상 올라가 불필요한 전력 소모가 되는 것을 방지해 주고 있다. 또한 모돈의 경우 심한 열 스트레스를 받아 무유증이나 탈진하는 것을 막아주고 분만사 화제의 위험성을 차단해 주는 효과도 있다.
특히 엔 -팜 보온등 콘트롤러는 1개의 보온등 콘트롤러로 500W보온등 20개( 250W 40개)까지 제어가 가능한 용량(AC 220V,최대 10KW)으로 사용할 때 전기절감효과가 크며 어린자돈의 정확한 온도관리와 분만사 보온등의 과전압상태를 방지해 예기치 못한 사고를 예방해 주는 효과도 기대된다. 엔 -팜 보온등 콘트롤러는 지난해 6월 ISO 9001인증도 획득한 제품이다.
곽동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