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e비즈니스 엑스포 2000」 개막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0.12.11 10:09:01

기사프린트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상거래(EC) 향연장인 「e비즈니스 엑스포 2000」 행사가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 인도양홀 전시장에서 화려한 팡파르를 울렸다.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거래협회·코엑스가 공동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쟁과 협력」 「접속과 연대」 「국제적인 e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이라는 슬로건으로 우리의 현주소를 뒤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e-Business Expo 2000 행사에서는 특히 부대행사로 현장생중계 및 벤처캐피털 투자설명회, 전문인력 개발·확산을 위한 인력채용설명회 등이 다채롭게 열렸다.
이가운데 드림엑스팜은 현장생중계를 협찬한 박람회전문사이트 EXCO에 동영상을 의뢰 www.exco.co.kr 사이트 업체홍보관에 전시되고 있으며, 벤쳐케피탈 투자설명회에 참가했다.
드림엑스팜 김범식이사는 이날 투자설명회에서 "국내 최대 축산물 인터넷경매사이트 드림엑스팜은 오프라인 유통구조를 온라인화 함으로서 고객만족·고객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며 특히 "국내외 시장정보, 가격시세 등을 고객들에게 무료제공함으로써 관련업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고, 향후 신규 B2B 쇼핑몰을 개발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드림엑스팜은 11월 현재 6백여 업체가 기업회원으로 등록했으며, 개인회원은 6천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5일 개막식에는 이한동 국무총리를 비롯해 신국환 산자부 장관, 토머스 에릭슨 웹메소드 아태지역 부사장, 미야카와 일본 전자거래협의회 소장 등 10여명의 국내외 유력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성대한 개막을 알렸다.<신상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