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가 전남지역 브랜드 축산물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는 고흥유자골한우 장흥표고한우 영암매력한우 등 한우3개브랜드를 비롯해 보성 녹돈, 담양 죽초액포크 등 돼지 4개브랜드, 닭고기, 오리고기, 계란, 우유가공품 등 11개의 우수 브랜드가 참가해 브랜드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행사기간동안 양돈협회와 전남낙농축협에서는 돼지고기 안·등심과 우유에 대해 대폭 할인판매를 실시하는 등 돼지고기, 우유소비촉진 행사도 병행해 실시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브랜드축산물은 사료나 음용수에 녹차와 죽초액, 유자, 표고버섯 부산물 등을 혼합해 먹임으로써 일반축산물과 차별화된 기능성 축산물 브랜드가 다량으로 선보였다. 특히 고흥 ‘숲속의 목장’에서 생산한 유가공품 농후발효우유는 목장에서 생산한 원유를 목장에 마련된 유가공시설에서 직접 가공처리한 후 유자청을 첨가해 제조한 제품으로 유자향의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윤양한> <사진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