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퓨리나코리아, 양돈하절기 서비스 캠페인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05.28 10:51:33

기사프린트

"하절기에도 생산성 저하 없이 정상적으로 출하할 수 있는 방안이 없을까?"하고 고민하는 양돈인들이 이맘때쯤이면 늘 계절병처럼 찾아온다.
그래서 애그리브랜드 퓨리나코리아(사장 정학상)가 생각해 낸 것이 '양돈 하절기 서비스캠페인'.
사실 여름은 돼지에게 있어서도 지내기 힘든 계절이다. 하절기에는 고온스트레스로 인해 생산성이 무려 10∼30%가 떨어질 정도이다.
하절기 고온스트레스에 의한 피해는 섭취량 저하에 의한 출하 일령 지연으로 두당 2만원 이상의 피해가 일어나고 있으며, 여름에 출하 안된 돼지가 가을에 밀려 출하되면서 돈가 하락으로 두당 2만원의 피해가 추가되어 엄청난 경제적 손실을 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다.
더욱이 고온스트레스에 의한 모돈의 번식 능력저하로 하절기에 출하할 돼지가 없어 이중으로 손해를 보고 있기까지 한 상태다.
그렇다면 하절기에 어떻게 하면 생산성 저하 없이 출하할 수 있을까.
퓨리나코리아는 하절기 고온스트레스에 의한 피해를 줄여 고객에게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기 위해 오는 6월 1일부터 하절기 동안 양돈장의 여름철 생산성 향상을 위한 특별 품질강화 조치를 실시하게 된다.
퓨리나에서는 퓨리나가 개발한 하절기 특수배합기술로 영양소가 강화된 하절기 강화사료와 고온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특수사료인 섬머팩사료를 공급, 농장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 하절기동안 섬머팩사료를 특별할인해 공급함으로써 양돈농가의 하절기 고온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퓨리나의 이번 하절기 서비스캠페인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실시된다.
즉, 이번 하절기 서비스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하절기 배합비 강화 서비스 실시로 양돈사료 전제품에 대한 기호성 및 영양강화를 실시함으로써 이를 통해 사료효율 0.1개선, 출하일령 1주일 이상 단축시켜 준다. ▲섬머팩사료를 특별할인 판매하는데 사료 포당 1천2백50원인하(kg당 50원)한다. ▲하절기 서비스 활동 강화로 하절기 사양관리회의 실시, 하절기 고온스트레스 극복 사양가 DM발송, 하절기 농장 점검, 개선 서비스를 통해 저돈가 시대를 극복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겠다는 것이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