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상사료, 한우비육우용 사료 Dr. Kim beef system 시리즈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06.02 11:29:10

기사프린트

"평범한 것을 거부한다."
지금까지의 개념을 뛰어넘은 한우비육우용 고급육 사료가 나와 한우비육농가에 희소식이 되고 있다.
대상사료(사장 김일만)는 한우비육우용 사료를 건국대 동물자원연구센터 한우연구팀과 산학협동으로 개발함으로써 더욱 업계로부터 주목을 받게 된 것.
사실 이번에 개발된 사료는 지난해 10월 대상사료측이 건국대 한우연구팀 사양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김종민 박사에게 기술협력을 요청한데서 이뤄진 것이다. 현재 건국대 한우연구팀은 전국 각지의 주요 한우브랜드 컨설팅을 맡고 있다.
이번에 대상사료에서 출시한 한우비육우용 사료는 Dr. Kim beef system 200(닥터김 육성비육), Dr. Kim beef system 400(닥터김 큰소비육), Dr. Kim beef system 520(닥터김 마블러) 시리즈.
생후 5∼11개월령에 급여하는 Dr. Kim beef system 200은 성장을 위한 충분한 단백질 공급을 강화한데다 적정에너지 공급과 높은 수준의 비타민, 그리고 균형 있는 미네랄을 공급한 것이 특징이다. 또 높은 섬유소 공급에 의한 반추위와 소화기관의 안정화, 높은 섬유소와 미생물제를 첨가, 고창증 예방을 강화한 것도 특징중의 특징이다. 이 뿐만 아니라 골격과 내장을 발달시켜 건강한 기초체형 형성에 의한 비육 밑소 완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점도 특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생후 12∼17개월령에 급여하는 Dr. Kim beef system 400은 최대 성장을 위한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했고, 반추위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도록 짜여져 있다는 것. 또 골격에 근육이 만들어짐과 동시에 체지방을 최대한 유지토록 설계된데다 영양소와 비타민, 미네랄을 균형적으로 유지한 것이 특징. 여기에 더해 비육효과를 최대한 발현시키기 위해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미생물제를 첨가한 것도 특장점이다.
생후 18개월령 이상에 급여하는 Dr. Kim beef system 520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했음은 물론 피하지방을 최고로 하면서 근육내 지방 발달을 극대화시켜 최적의 지방교잡을 이루도록 설계한 것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는 대목이다. 이 뿐만 아니라 간기능과 요석증 등 비육장애를 극소화하기 위해 영양소와 비타민, 미네랄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고, 고급육 효과를 최대로 발현시키기 위해 TDN을 높인 점이 큰 특징.
이와 관련 서동준 대상사료 축우PM은 "한우 고급육 전문가인 김종민 박사에 의해 고급육 선진국인 일본 최고급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마쯔사카와 고베비프의 생산기술 및 사양 프로그램을 우리 실정에 맞게 적용시킨 신개념 고급육 시스템 사료"임을 강조한다.
김영란 yrkim@chuksanne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