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림수산정보센터 신임사장 오치주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06.02 11:35:37

기사프린트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신임사장으로 오치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이 지난달 29일 취임했다.
신임 오치주 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가 농림부 산하의 농업정보분야 전문기관으로서 농업·농촌의 발전 및 농어민 복지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비전과 패러다임을 갖고 기존의 관습과 운영방식에서 탈피해야 함을 강조했다.
오 사장은 이를 위해서는 농업정보 개발과 농업인의 복지증진에 관한 현장성이 있고 실용성 높은 업무에 정진해야 하며, 업무 전과정을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해야 할 뿐만 아니라 농업인 등의 실질적인 요구가 충족되는 수요자 중심의 업무를 수행할 것을 요구했다.
오 사장은 이를 통해 농림수산정보센터가 명실공히 농업정보 개발 및 확산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 사장은 서울대 농경제학과를 나와 미국 City University of New York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고, 1978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원을 시작으로 정보관리실장(1999년), 농림기술관리센터소장(1999∼2002년)을 역임한데 이어 농경연 연구위원과 전북대 겸임교수로 일해왔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