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는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다양한 고객니즈(Needs)를 상품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예금상품 아이디어 현상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오는 7월1일 통합농협 출범 3주년을 맞아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프로슈머 마케팅(Prosumer Marketing)’의 일환이다. 공모대상은 ▲새로운 금융기법을 도입해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 ▲성별, 연령별, 직업별로 다양한 고객욕구가 반영된 시장세분화상품 ▲농협이 실시하고 있는 유통사업, 공제(보험)사업 등을 결합할 수 있는 상품 ▲인터넷관련 상품 및 제휴상품 등 농협이 취급 가능한 모든 예금상품이다. 응모는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농협 인터넷 홈페이지(www.nonghyup.com)의 ‘예금상품 아이디어 현상공모’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농협은 접수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창의성, 상품성, 노력도, 판매효과 등을 기준으로 엄격히 심사하여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결과는 오는 8월 중 농협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당선자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농협은 이번 공모에 총 5백만원을 시상금으로 내걸었다. 최우수상 1편에 상금 1백만원과 농협회장 상패, 우수상 2편에는 상금 각 50만원과 상패, 가작 10편에는 상금 각 30만원과 상패를 수여하며 전체 응모자를 대상으로 1백명을 추첨,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한편 프로슈머 마케팅(Prosumer Marketing)이란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서 기업이 소비자 욕구를 파악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단계를 뛰어넘어 소비자가 직접 상품의 개발을 요구하며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기업이 이를 수용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으로서 고객에게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