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원유kg당 1원씩 1년간 조성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0.12.20 15:43:46

기사프린트

우유소비 홍보를 위한 낙농자조금사업으로 2001년에도 낙농가들이 원유kg당 1원씩 1년간 조성키로 했다.
낙농자조금추진위원회는 지난 17-18일 양일간 대전 유성 엑스포호텔에서 낙농자조금추진위원대회를 갖고 2001년도 낙농자조금사업 실시를 결의했다. 자조금은 집유단계 유대에서 원유 원유kg당 1원씩 1년간 조성하여 낙농가들이 20억원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여기에 정부보조금 20억원을 더해 총 40억원의 예산안을 구성했다. 자조금사업은 광고효과가 높은 TV 등 방송위주의 홍보를 통해 우유소비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농경연 유철호박사는 원유가격 결정체계 개선방향으로 원유의 수급 조절을 위한 계절·용도별 차등가격제 도입과 고 단백질 원유생산을 유도하는 가격체계, 지방율 상한선 설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세균수와 체세포수에 대한 등급을 세분화하고 하위 등급 원유에 대해서는 페널티를 더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청년분과위 이흥구위원장은 유업체에서 낙농가들에게 지급되고 있는 유질개선비에 대해 정부에서 지급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하고 새롭게 결성된 청년분과위를 중심으로 앞으로 낙농산업의 안정을 위해 주도적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낙농지도자대회에서 낙농지도자 일동은 낙농자조금에 대한 건의문과 결의문을 채택했다.
곽동신 dskwak@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