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송아지 설사예방 주효

덕창농축산 '마이크로 플러스'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07.28 09:44:58

기사프린트

신개념 송아지 설사 방지제 마이크로 플러스(Micro Plus)가 소를 키우는 한우·낙농가는 물론 돼지·말·닭·오리사육농가에 이르기까지 인기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주)덕창농축산(대표 이인권)에 따르면 미국 FARM TECH사로부터 수입 판매중인 이 제품은 고농축유산균(Streptococus faecium M74)과 포도당 등이 주성분인데 송아지 등 어린가축의 최대 적인 설사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이용중인 지역은 영암 만우회(회장 박충남)·산청남부낙우회(회장 손민우)·여주점동낙후회(회장)등 낙우회에서부터 한창목장(김인필)등 한우농가, 산내음목장(신동현)·우리목장(조한복)·장현목장(김원동)등 낙농가, 노철목장(박노한)등 홀스타인 비육농가와 서천군청 등 일선 지자체와 조합에서도 이용중이다.
급여방법은 송아지의 경우 최초 초유에 1일 4g을 급여한 후 이유시까지는 1일 1g씩 급여하면 된다.
특히 스트레스가 발생하는 구입 송아지는 입식일부터 매일 4g씩 4일간 급여하고 이유시까지는 1일 1g을 급여하면 되어 홀스타인 비육농가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 설사중인 송아지는 매일 4g씩 설사가 멎을 때까지 급여하고 이유시까지는 1일 1g만 급여하면 된다는 것. 용량은 4백54g(9∼10두분)이며 가격은 5만원이다.
또 정장효과 첨가제 「마이크로 테크(Micro TECH)」의 성분은 고농축유산균를 비롯 ▲미네랄(나이아신·바이오틴) ▲Vit A ▲B군 ▲D3 ▲E ▲활성건조효모 ▲효모배양물 등이 다량 함유되어 유산균이 빠르게 번식하고 서식하는데 도움을 주어 젖소의 경우 체세포수를 감소시켜 주는 효과가 높아 남제주축협·제주낙협·야광목장 등에서 이용중이다.
급여방법은 착유우의 경우 1일 7g을 TMR농가의 경우 혼합 급여하면 좋다는 것이다.
<조용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