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우자조금사업 추진 왜 지연되나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07.31 17:40:49

기사프린트

한우자조금사업 추진 왜 지연되나
한우자조금 설치 추진위원회의 회의가 미뤄지면서 당초 연내 실시하려던 한우자조금 사업 계획에 차질이 생기고 있다.
대의원 선출을 위한 선거인 명부를 만들기 위해 전국의 한우농가 현황을 각 시·군에서 파악해 일부지역을 제외하고는 이미 취합 작업을 완료한 상황이나 일정상의 문제로 추진위원회 회의 소집이 늦춰지고 있는 것이다.
한우농가의 명부가 작성되면 이를 근거로 시·군별 대의원 후보 자격, 등록 및 선거관리, 대의원 선거일정 등을 7월 중순까지 확정하고 대의원 선거일 공고 및 투표소를 7월 중 설치할 방침이었다.
한우자조금 사업 추진을 위한 대의원 선거는 대의원후보자들이 선거일 15일 전까지 선출구 관할 선관위에 후보등록을 할 수 있도록 일정을 확정해야 한다.
전국의 한우농가를 대변할 대의원 수는 총 250명이며 한우자조금 조성은 한우농가의 2분의 1 또는 한우두수의 3분의 2가 참여해야만 한다.
한우자조금은 법률상 한우고기 소비홍보사업, 한우농가 및 소비자에 대한 교육·정보제공사어, 한우 수급안정사업, 한우자조금 관리위원회가 필요하다고 결정한 사업에 사용하게 된다. 한우자조금은 한우산물의 판로확대와 소비촉진교육, 한우고기 유통정보 제공 및 유통정보화, 공동상표의 개발 연구, 한우고급육 생산 지원사업, 한우개량 지원사업 및 방역위생 지원사업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곽동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