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사스 지나간 지구촌 축산박람회 '러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08.20 11:36:09

기사프린트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인 SARS의 영향으로 한동안 보류되거나 참관인들의 발길이 뜸했던 국제적 규모의 해외선진축산박람회가 최근들어 SARS가 잠잠해지면서 올 하반기들어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되고 있어 세계 축산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와관련 축산전문여행사인 동양국제관광사(02-753-0011)는 올 하반기 마련되고 있는 세계적규모의 프랑스 렌느 축산박람회, 상해 양돈 및 사료박람회, 세계낙농박람회, 북경세계낙농박람회에 참여할 참관단을 절찬리 모집중에 있다.
▲SPACE (프랑스 렌느 종합축산 박람회)
독일 EuroTier와 함께 유럽 최대의 축산전시회로 급부상하고 있는 SPACE는 9월16일부터 19일간 유럽 축산업 최대 강국이자 선진 축산업의 바람직한 표본으로 주목받고 있는 프랑스 최대의 축산업 지방인 브르타뉴 지방내 렌느시에서 개최된다.
이 전시회는 지금까지 유럽국가뿐만 아니라 북미지역은 물론 중국을 비롯한 일본, 대만 등의 수많은 아시아 국가 축산업 전문인들의 찬사와 성원속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왔으며 한국업체도 출품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SPACE에는 총 1,240여개의 업체가 참여하며, 12만명의 축산인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동양국제관광은 이 전시회의 참관단을 한국종축개량협회와 공동으로 모집하며, 업종별(양돈, 낙농, 양계, 사료, 기자재 등)로 분리된 전시장내 테크니컬 방문투어와 프랑스, 브리타니 지방내 우수 A.I 센터와 종돈장 견학을 겸비하여 유럽선진지 시찰을 희망하는 축산전문인에게는 유익한 비즈니스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SWINEXPO & INTERFEED (상해 양돈 및 사료 박람회)
상해시와 중국농업국의 주관으로 9월17일부터 18일 양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다.
중국의 양돈산업은 정책적인 육성과 지원으로 중국전체 축산업 중 가장 그 기여도가 충만한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양돈 돈육사업에 있어서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2010년까지 3,600만톤의 양돈류 생산을 목표로 매해 양돈생산량을 증가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축산업의 중심지로는 동중국 지방에 있어서는 상해를 그 허브로 꼽는다.
상해 양돈 및 사료박람회는 올해로서 본격적인 전시 컨퍼런스로 자리매김한지 2년에 불과한 짧은 역사이지만 더욱 관심도가 증가하는 중국축산업의 저력과 세계시장의 관심도 증가로 인해 방문자와 출품사는 전년도보다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미 200여 업체가 출품등록을 마쳤고 앞으로 150여 회사 및 관련공장이 출품신청을 할 예정이어서 총 400여 축산업체가 출품사로서 참가할 예정이다.
INTERFEED는 동일한 기간에 열리는 사료전문 박람회로서 양돈산업과 사료산업을 동시에 참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WORLD DAIRY EXPO (세계 낙농 박람회)
미국 낙농 박람회가 주최하고 위스콘신 주정부 및 미국 낙농산업 협회가 후원하는 세계최대 낙농업 박람회인 「월드 데어리 엑스포」는 9월30일에서 10월4일 미국 위스콘신주 메디슨의 데인카운티 얼라이언트 에너지센터에서 5일간 개최된다.
최신예 낙농업 장비와 신제품의 전시와 함께 품종별 우수젖소 시상식, 공개경매 등이 전시기간 중 이루어지며 낙농 산업분야의 기자재 도소매업자, 배급업자, 농장소유주, 수의학 관련업계 등 낙농과 축산업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전시품목과 공인된 메이져급 축산업체의 우수한 품목들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전세계 70여 국가의 600여 낙농업계가 출품하고 약 8만여 관람객의 방문을 예상하고 있으며 월드 데어리 엑스포의 하이라이트라고 할수 있는 다양한 품평대회는 참관인들로 하여금 우수품종의 진가를 새삼 확인하게 되는 시간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Beijing World DAIRY EXPO (북경 세계 낙농 박람회)
중국 낙농협회와 중국 농업부, 무역합작부가 후원하는 중국유일의 낙농전문 박람회로 낙농식품산업전이 동시 개최된다.
북경낙농박람회는 10월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북경 농업전람관에서 개최되며, 낙농식품박람회는 10월10일부터 12일까지 교차로 개최된다. 총 출품업체규모는 200여 업체가 출전할 예정이며 2만여명의 방문단이 금년도 본 전시회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낙농 식품 박람회는 중국 낙농산업의 시장개척과 현지산업조사는 물론 수출입 상담의 창구역활로서도 충실히 그 참관효과를 예상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우유가공 및 육류가공업체에게도 중국시장을 탐구할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