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 행사는 우유소비촉진 홍보내용을 신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너!우유 먹었니?”로 산뜻하게 디자인하고 버스외관에 랩핑한 45인승 대형버스 2대로 신세대 유동인구가 많은 은행동 문화의 거리를 비롯해 둔산 까르푸, 엑스포 공원, 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순회하면서 도우미들이 이동카트를 활용, 전단지 배포 및 우유증정의 방법으로 우유소비촉진 행사를 가졌다. 이번 충남농협의 우유소비촉진 행사는 농림부와 마사회가 후원했고 과거의 우유소비촉진행사와는 달리 젊은 층을 대상으로 소비촉진운동을 실시, 색다른 우유소비촉진운동이 되었다. 충남농협에 따르면 국내 낙농산업은 낙농생산기술의 발전으로 우유생산량은 매년 늘어나는데 비해 탄산음료와 스포츠음료 등 기능성음료시장의 팽창으로 소비는 오히려 줄어 분유재고는 적정재고량의 2.5배 수준인 1만 3천9백톤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인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