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펫산업 박람회' 3만명 참관

전세계 1백7개 업체 참가 바이어 상담·이벤트 볼거리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09.24 17:54:12

기사프린트

제5회 펫산업 박람회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연인원 3만여명이 참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12개국, 1백7개 업체가 참여해 애견용품 관련 바이어 상담은 물론 핸들러 대회, 트리밍 컨테스트, 미스애견컨테스트, 애견 달리기 대회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됐다.
특히 과거 전문가 위주의 박람회에서 탈피해 일반 애견인도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특히 관상어품평회를 비롯, 국내 최초로 앵무류와 흰치류등 애관조를 대상으로 품평회를 개최했으며 초대형 금강앵무, 노래하는 구관조 등 희귀조류 3백여종도 전시됐다. 또 우리나라 민물고기 생태와 사육법, 디스코스 사육법, 열대어 질병예방 관리법 등 관상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됐다.
이와 함께 21세기 수출유망상품으로 꼽히고 있는 황금, 홍백, 대정삼색등 희귀 비단잉어 5백여마리를 전시해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문조의 사다리타기, 외줄타기 등 희귀한 조류들이 관람객과 함께 하는 특별이벤트로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특히 일반인이 참여하는 코너로 도그쇼와 함께 애견모델선발대회, 애견패션쇼, 애견달리기대회, 애견장기자랑 등 일반인이 참가하는 이벤트로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