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우부문 최우수/ HAPPY700평창 대관령한우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및 전시회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11.03 10:22:08

기사프린트

평창영월정선축협(조합장 이석래)은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오염되지 않은 맑은 공기와 물을 먹으며 자유롭게 사육된 한우를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만들어 가고 있다.
평창영월정선축협은 'HAPPY700평창 대관령한우'란 상표등록을 통해 평창한우의 자존심을 걸고 육질과 맛에서 단연 으뜸이라고 자부하며 한우계열화사업을 통해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또한 95년 세계 최초로 고기에 대한 품질인증을 받으면서 고급육생산에 따른 입식, 육성기 관리, 비육우관리 및 판매까지 전과정을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비육제사용금지, 동물의약품 휴약기간 준수등 안전성 관리를 국가 기관에서 인정을 해주고 있다는 확인을 받아 품질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대관령 한우는 해발 700m의 고지대에서 6,000ha의 광활한 초지에서 양질의 목초를 먹으며 26개월 650kg 이상 사육된 후 출하하여 평창축협 육가공공장에서 가공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
평창대관령 한우는 조합자체 사양프로그램으로 사육, 연중 균일한 품질의 고급육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A 제한조절 급여에 의한 육질개선등 차별화를 위한 고급육 사육기술을 축산기술연구소와 공동연구시험을 실시하면서 고급육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양재동 하나로 크럽과 강원도내 6개 판매장에서 대관령 한우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