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우부문 최우수/ 장수한우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및 전시회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11.03 10:23:00

기사프린트

장수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최병옥)은 일찍부터 한우 계열화 사업을 통해 브랜드화 사업에 뛰어 들어 한우업계로부터 주목 받았다.
장수축협의 한우 계열사업은 해발 650m고지에 조성된 2만2천평의 직영목장과 4개 한우 개량단지를 근간으로 운영된다. 직영목장의 한우 사육마리수는 2천3백여마리이며, 이 사업에 참여하는 농가는 1백10여호. 장수축협은 특히 자체 개발한 섬유질사료(TMR)를 성장 단계별 사양관리프로그램에 따라 공급하는가 하면 육가공공장까지 확보하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 유통체제를 갖춤으로써 브랜드 사업의 기반을 확실히 갖추었다.
또 장수 한우 브랜드에 대한 품질 인증을 전국에서 세 번째로 획득하기도 했으며, 이같은 브랜드화 노력은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3회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는가 하면 올해는 우수농축산물 산지 소비지 한마당축제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을 하는 등 이번 경진대회에서도 일찌감치 유력한 대상 수상 후보로 떠오르기도 했다.
현재 서울 강서구 가양동 소재 한국까르푸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