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양송철·이성구씨 백구 대상 차지

한국진도개 전국 품평회 개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11.05 14:21:56

기사프린트

【전남】올해 최고의 진도개를 뽑는 '제12회 한국진도개전국품평회' 가 지난 2일 진도실업고등학교에서 새천년민주당 이정일의원, 정병재 진도부군수, 도내 축협조합장, 각급 기관단체장, 진도개 애호가와 지역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진도개진도축협(조합장 박종구)이 천연기념물 53호인 진도개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진도개의 혈통보존 및 보호육성을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은 양송철씨(관내)와 이성우씨(관외)의 백구가 각각 차지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그동안 사육농가 및 애견가들 사이에 제기돼왔던 심사의 공정성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 군 공인심사원을 선정하고 채점과정 전산화와 세계 애견심사법을 가미해 심사의 공정성을 기했다.
심사결과 대상 2두, 금상 8두, 은상 10두, 동상 16두 등 총36두를 선발해 시상했는데 대상은 경승용차 1대씩이 각각 주어졌다.
시상내역을 보면 △금상=김성룡, 양송철, 홍선호, 박준일, 이성우, 윤만호, 최정훈, 촤한규, 배용진 △은상=정동전, 이창휴, 오치윤, 정동전, 최종화, 이영달, 조성우, 이진우 △동상=이정실, 정동정, 조용환, 이창휴, 조양우, 노재용, 차고욱, 이호철, 김정성, 신종후, 이성기, 박태석, 최영열, 박광엽, 기 정, 임부택씨 등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품평회를 찾은 관광객과 애견가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1회 대회 수상견과 진도개 사진공모 우수작 전시, 진도 전통민요공연 등도 펼쳐졌다.
진도=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