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술제휴…선진 물류기법 공장운영 시스템 교환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11.17 11:21:13

기사프린트

양창근 대한제당(주) 무지개사료 사업본부장의 행보가 요즘 예사롭지 않다.
양 본부장은 무지개사료와 전략적 기술제휴를 맺은 영국내 배합사료 판매 1위 기업인 BOCM PAULS사를 방문, 앞으로 기술제휴 방향에 대한 의견 조율 및 새로운 분야에 대한 모니터링을 갖는 등 밤낮을 가리지 않고 뛰고 있다.
양 본부장의 이번 영국 BOCM PAULS사 방문은 기술제휴 6개월이 되는 시점에 이뤄진 것으로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한 단계 도약한 모습으로 나타날 지 더욱 주목되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 양 본부장은 향후 국내 배합사료업체들이 도입해야 할 선진적 물류기법 및 공장 운영에 대한 부분에서부터 사료회사와 사양가, 그리고 유통이 함께 협력함으로써 최종 소비자들에 보다 안전하고 고품질의 축산물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견을 서로 교환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양 본부장은 이번 영국 방문과 관련, "BOCM PAULS사와의 기술제휴가 단순한 기술제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국내 배합사료업계가 나아갈 방향과 국내 축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좋은 모델을 경험한 계기가 되었다"고 밝힌다.
양 본부장은 이어 "이처럼 달라진 기술제휴의 모습에서 앞으로 달라질 무지개사료에 기대를 걸 것"을 주문한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