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양돈협 고양시지부, 돼지고기 소비촉진 무료시식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11.19 11:22:44

기사프린트

대한양돈협회 고양시지부(지부장 김윤영)는 지난 15일 14시부터 3시간동안 일산 롯데백화점 미관광장에서 돼지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무료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토요일 오후를 맞아 늦가을 마지막 정취를 느끼고자 광장을 찾은 가족단위 시민들의 발걸음을 멈출수 있도록 이벤트를 겸해 이뤄져 시민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는 비선호부위를 이용한 제육볶음 및 돼지고기 장조림, 돈까스, 탕수육등 돼지고기 요리를 시식하고 난 시민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이벤트(야구, 농구, 요리맞추기)를 통해 계란 10개와 진공포장한 돼지고기 500g을 무료로 나눠주며 돼지고기 홍보를 실시했다.
행사장에는 돼지고기 장수비결, 부위별 특성, 돼지고기의 숨겨진 비밀, 왜 필수적인 건강식품인가등을 자세하게 설명한 게시판을 만들어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홍보키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시가 5백만원을 지원하고 고양축협이 계란 2만개와 돼지고기 후지 1톤을 지원했으며 퓨리나사료가 현금 1백만원과 행사진행의 이벤트를 맡았다.
김윤영지부장은 "최근 돼지고기 소비가 둔화되어 양돈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전국적으로 돼지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무료시식회가 많이 열리고 있으나 일부지역에서는 삼겹살과 목삼겹살로 시식회를 하는 경우가 있다며 이는 시식회를 안하느니만 못하다"고 지적하고 "대일수출중단 이후 수출부위를 이용한 요리방법을 개발, 이들 부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비선호 부위 소비촉진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농림부 축산국 폐지반대 서명운동도 함께 전개됐다.
고양=김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