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능성 한우브랜드 방향 제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12.08 16:05:51

기사프린트

충남한우광역브랜드사업단은 지난 1일 당진축협 관관농원에서 참여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협의회를 개최하고 추진현황보고에 이어 향후 본사업을 규정할 협약서와 사업단 운영준칙에 대해 협의하고 의결했다.
주관조합이며 운영협의회 협의회장인 당진축협 김기원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충남한우광역브랜드사업의 추진을 계기로 한우브랜드 개발에 기폭제가 되고 조합발전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각조합에서도 광역브랜드 사업에 관심과 협조를 가지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농협충남지역본부는 광역브랜드 발전방향설명에서 1차로 고급육 생산위주로 하다가 고급육생산기반이 완전히 갖추어진 후에는 2차로 발효사료 급여를 통한 오메가-3 한우 등 기능성 한우브랜드로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당초 본사업에는 충남지역 13개 지역축협 전체가 참여할 계획이었으나 추진과정에서 일부조합이 빠지고 9개 조합이 참여하되 나머지도 05년도에 참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9개 조합에서 참여하는 농가와 사육두수는 1천3백36농가에 번식우 1만6천4백10두, 비육우 9천77두 등 총 2만5천4백87두로 나타났다. 이날 협의회에서 참여조합과 협약서를 체결할 계획이었으나 충분한 협의를 한후에 하기로 하고 다음협의회로 넘겼다.
황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