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양장수 조합장-금산축협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3.12.15 16:22:31

기사프린트

ꡒ우리축산업이 살길은 소비자가 원하는 축산물의 생산과 공급에 있다고 생각하고 금산지역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인삼을 이용한 인삼한우와 인삼포크 개발에 나서게 되었습니다.ꡓ
축산물 브랜드 개발은 경쟁력 확보와 축산업의 미래를 위해 시급하다고 강조한 양장수 조합장은 인삼의 뛰어난 효능을 이용한 브랜드 개발에 착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ꡒ인삼을 급여한 시험사육결과 인삼의 고유한 성분인 사포닌을 검출하는데 성공했다는 면에서 조합의 브랜드 사업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인삼한우와 인삼포크 개발을 계기로 갈수록 개발의 필요성이 더해가고 있는 기능성 브랜드 개발에 또하나의 촉진제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생각합니다.ꡓ
양조합장은 브랜드 개발에 대해 조합이 그동안 추진해온 고급육 생산노력이 결실을 거두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강조했다.
브랜드 개발에 대한 신념과 의지로 양조합장은 농장을 시험농장으로 제공, 축산물브랜드 탄생에 숨은 공로자인 셈이다.
평소 산자수련한 금산지역의 자연조건과 풍광을 예찬하고 있는 양조합장은 ꡒ인삼브랜드 개발에는 금산특유의 기후조건이 고급육 생산에 한몫했다ꡓ며 자연적인 조건도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ꡒ브랜드 돼지고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서라도 인삼축산물 브랜드를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70년부터 양돈을 하고 있는 양조합장은 축산을 전공한 아들과 양돈을 하는 2대 양돈인으로 조합의 브랜드 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