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설 차례음식 우리축산물로 준비하세요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1.12 16:18:35

기사프린트

농협중앙회 축산경제(대표 송석우)는 지난 7일 우리 축산물로 만든 설 차례음식 전시 및 시식회를 명동 밀레오레 앞에서 개최, 2004인분의 요리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한우는 광우병과 전혀 관련이 없고 가금인플루엔자도 점차 진정국면에 들어가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우리 농축산물의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는 것.
또한 2004년 한해 소비자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고유명절인 설 음식중 우리 축산물로 만든 요리 2004인분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농촌일손돕기 연예인운동본부 소속 유명탤런트들이 함께 했으며 도심속에서 우리 전통명절인 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전통한옥과 소품들도 전시되고 갑신년 새해 힘찬 출발을 알리는 북공연과 널뛰기, 투호던지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다.
농협 축산유통부 강두승 부장은 “국내 축산물시장은 미국산 쇠고기의 광우병 파동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육류를 기피하면서 한우 매출량까지 영향을 받고 있는 실정이며 닭의 경우에도 가금인플루엔자 발생 이후 70% 정도 소비가 급감해 좀처럼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며 “우리 축산물의 안전성에 대해 소비자들에 지속적으로 알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신정훈 jhshin@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