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낙육협, 오는 19일 회장선거 실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2.11 18:00:50

기사프린트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김남용)는 지난 9일 회장 선거 공고를 내고 오는 16일 오후 5시까지 회장 후보 등록신청을 받는다.
회장 선거는 그 동안은 총회에서 후보추천을 받아 선출해 왔으나 보다 체계적으로 하기 위해 지난 이사회에서 회장선거 규정을 새로 마련함에 따라 이번에 처음으로 공고를 하게 된 것이다.
현재 후보 등록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람으로는 조흥원 전서울우유조합장과 이광용 낙농육우협회 이사, 박응규 이사 등이 거론되고 있다. 이윤우 낙농육우협회 고문도 주위로부터 회장을 맡아달라는 권유를 받고 있으나 본인이 이를 고사하고 있으며 조흥원 전조합장도 주위에서 서울우유 조합장을 역임한바 있고 협회 부회장을 오래도록 하는 등 회장 적임자로 추천되고 있으나 본인은 고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광용이사는 오래전부터 주위의 출마권유를 받아 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오래동안 협회 이사를 맡아왔고 포천축산발전연대모임을 이끌어 오면서 NGO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또한 박응규 이사는 경기도 화성지역의 경기남부진흥회연합회 회장과 협회 이사를 오래도록 맡아오고 있다. 이밖에도 L모씨와 J씨 등이 물망에 오르내리고 있다.
회장 선거는 오는 19일 오후 1시 30분 축산회관 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정기총회에서 실시되며 선거인은 대의원이나 위임받은 자이다.
회장 후보등록 서류는 후보자 등록 신청서와 소정양식의 이력서, 후보자 추천서(50인 이상), 납유관련 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퇴직증명서(본회 임원 등 해당자에 한함) 등이며 등록장소는 축산회관 4층 협회 사무실이다.
후보자 등록은 후보자가 직접 방문해 접수부에 서명날인하고 등록해야 하며 등록기간 내에 등록자가 없을 경우 등록기간을 2일간 연장하게 된다.
곽동신 dskwak@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