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생산이력제 실시·사양관리 등 설명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4.15 17:44:47

기사프린트

순창한우회 섬진강뜨레한우사업단(단장 이인근)은 지난 9일 오후2시 순창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섬진강 뜨레한우’브랜드 생산 번식우 사양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종축개량협회 한우개량사업부 이종헌 부장과 (주)한예들 임정만 대표이사, 순창군내 한우사육농가 100여명과 내외관계자 20여명 등이 참석했으며 안정적인 한우번식기반을 확보하고 우수한 혈통의 송아지를 생산하기 위해 한우생산(번식, 일괄, 비육)농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종헌 부장은 한우종축개량의 당위성과 한우산업의 발전, 농가수익 증대를 위한 고급육 생산, 한우육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생산이력제 실시 등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임정만 대표이사는 ‘섬진강 뜨레한우’생산계열화 브랜드사업의 기틀인 번식우농가를 대상으로 번식우의 경영관리 필요성과 번식우의 산육생리, 번식우 기초사양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10년간의 축적된 사양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이인근 단장은 지속적인 섬진강 뜨레한우의 발전을 위한 사업단 규약 및 송아지판매장려사업, 종축개량종모우시범사업 등의 2004년 시행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섬진강 뜨레한우는 고급브랜드육 생산을 위해 올해 종축개량협회의 지원을 받아 번식기반을 집중적으로 확충하고 섬진강 뜨레한우를 국내 최고의 한우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곽동신 dskwak@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