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방 레이다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4.22 18:01:33

기사프린트

■ 양주축협, 조합원 자녀 70명에 장학금

<사진1>
【경기】 양주축협(조합장 윤기섭)은 지난 17일 조합회의실에서 조합원및 조합원 자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4년 조합원 자녀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윤기섭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축산경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하고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부모님들은 여러분들이 잘되길 기대하며 어려움을 헤쳐 나가고 있다”며 “부모님들에게 보답하는 길은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며 학생으로써 본분을 다해 졸업 후 사회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는 길”이라고 밝혔다.
양주축협은 이날 고등학생 34명에게 30만원씩 1천20만원, 전문대생 18명에게 50만원씩 9백만원, 대학생 18명에게 70만원씩 1천2백60만원등 총 70명의 학생에게 3천1백8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양주축협은 지난 88년부터 2003년까지 1천1백13명의 학생들에게 2억9천4백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의정부=김길호



■ 함안낙농영농조합, TMR공장 증축준공식

<사진2>
【경남】 함안낙농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조용욱)은 지난 13일 함안군 가야읍 신음리 현지에서 진석규 함안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등 80여명의 회원이 부부동반으로 참석한 가운데 TMR배합 사료공장 증축준공식과 함안낙우회(회장 김홍곤) 사무실 이전식을 함께 갖고 제2의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조용욱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본 공장의 창고 및 사무실의 협소로 이용농가들은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아무런 불평 없이 계속 이용해준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 창고 및 사무동의 증축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해 앞으로 더욱 봉사하는 정신으로 회원 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강조하고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을 당부했다. 또한 지난 95년 설립된 영농조합 발전과 지역 낙농인의 권익신장에 공이 큰 진석규 함안군수와 지역낙농인의 컨설팅 사업에 적극 참여해준 퓨리나 사료 함안 대리점 황인호씨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함안=권재만



■ 사천축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

【경남】 사천축협(조합장 김창모)은 지난 13일 조합 회의실에서 임직원을 비롯한 수혜대상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기 농촌 후계세대 육성과 조합원의 사기 함양은 물론 조합원 자녀의 학자금 지원에 조금이라도 보탬을 주기위해 2004년도 축협 장학생으로 선발된 사천시 곤양면 서정리 조연제 조합원자녀 진주산업대 조영래 군을 포함 4명의 대학생(1인당 50만원씩)과 40명의 고교생(1인당 20만원씩)등에게 총 1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농촌후계세대 육성과 조합원 자녀로써의 자긍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김창모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의 부모님은 축산업을 천직으로 알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농촌의 지킴이 라고 말하고 여러분도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여 차세대 농촌 지역의 큰 일꾼이 되어 줄 것”을 주문했다.
사천=권재만



■ 대전충남염소축협, 선진지견학 실시

【충남】 대전충남염소축협(조합장 신만옥)은 지난달 30일 조합원 선진지 견학을 실시, 염소사양관리기술향상을 통한 조합원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는 자리를 마련했다.
조합지도사업의 하나로 이날 실시된 선진지 견학에는 임대의원 36명이 참가해 특별히 케이지 집약사육으로 성공을 한 농가 중의 하나인 전북 장수군 번암면 성암목장과 축산연구소 남원지소를 방문, 국내 염소분야 연구 및 사양관리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최순호박사로부터 최근 염소사양관리현황을 듣고 연구소가 관리하고 있는 토종염소를 직접 확인 토종염소에 대한 안목과 인식을 높였다.
성암목장은 케이지 사육으로 새끼관리가 어려운 방목사육의 문제에서 벗어나 번식시 효율적인 관리로 폐사를 줄이고 경제성과 효율성을 함께 올리고 있는 선진 양축가로 알려졌다.
대전=황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