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PSY 30두 목표 야심찬 도전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4.30 13:50:50

기사프린트

CJ사료호남지사(지사장 김성호)는 지난 23일 전북 김제 김제웨딩홀에서 양돈농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농장의 날을 개최, 갈수록 높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퍼모락의 위력을 확인하고 ‘퍼모락과 함께하는 양돈, 성공하는 양돈’을 체험했다.
이날 화두는 단연 우수농장으로 선정된 전북 정읍시 감곡면 방교리 제일영농조합법인(대표 김성화)의PSY. 어떻게 보면 이날 행사는 모돈두당출하두수를 최대화 할 수 있는 시스템구축에 대한 해법을 찾는 자리라고나 할까. 김성호 지사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우수농장의 날은 제일영농조합법인의 PSY 25.3두라는 놀라운 성적의 비법은 무엇이며 이를 연구하고 다른농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도록 배우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에 특별한 의미를 두었다.
’03년 4월부터 시범으로 퍼모락을 급여하고 있는 제일영농조합법인은 목표 PSY 24두를 넘어 25.3두라는 성적에도 만족하지 못하고 04년 말 28두 목표에 이어 07년 30두를 목표로 야심찬 도전에 나섰다.
평소 철저한 사양관리와 경영관리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던 제일영농조합법인은 CJ사료의 종합관리프로그램(전산관리,농장컨설팅, 생산성분석, 출하관리)을 접목해 생산성 향상에 획기적인 계기를 마련했다.
황인성 ishwang@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