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주)한냉·(주)에이티엔씨 '손잡아'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5.04 14:46:24

기사프린트

(주)한냉(대표이사 이덕락)은 전문 양돈전문컨설팅 조직을 운영하고 있는 (주)에이티엔씨(대표이사 김진태)와 양돈계열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한냉과 에이티엔씨는 지난 9일 한냉본사에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갖고 양사간의 업무협조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한냉의 유통 및 계열화조직과 에이티엔씨의 사료, 기술력을 상호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한냉은 계열화 사업을 한층 강화시키고 에이티엔씨는 사료판매 및 전문컨설팅 조직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한냉의 계열화 사업에도 변화가 예상되는데 기존에 운영하던 수직적 계열화와 수평적 계열화를 동시에 운영, 고품질 돼지고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특히 한냉은 에이티엔씨의 전문컨설팅 조직을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계열화 농가에 농장진단, 질병관리, 사양관리기술 서비스를 한층 강화시키고 에이티엔씨는 특수물질을 첨가한 에이티엔씨 사료를 급여한 돼지고기의 품질을 도축 및 유통과정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됨으로써 신기술개발에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료사업도 기존 한일사료에서 생산, 공급하던 생생포크사료와 에이티엔씨 사료로 이원화 시켜 경기권은 한일사료에서 경북, 전북, 충북지역은 에이티엔씨에서 공급함으로써 물류비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희영 Lhyoung@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