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역축산 패러다임을 바꾼다-밀양축협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5.11 17:29:43

기사프린트

【전남】 장흥군농업기술센터 (소장 이영민)는 지난 4월 29일 용산면 계산리 차동마을 고재국씨 사료작물 재배포장에서 지역 양축농가, 축산관련공무원 등 1백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춘파용 사료작물 파종 연시회 및 재배 기술교육’ 을 가졌다.
이날 연시회에서는 사료용 옥수수 등을 직접 파종하는 파종 실습과 경운기를 이용한 기계파종 연시 및 담근먹이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비닐백을 소개하여 이해를 높였다.
또한 춘파용 사료작물인 옥수수, 수수 x 수단그라스 재배에 필요한 비료와 종자표본, 제초제 및 병충해 방제용 농약 등을 전시했다.
이날 연시회는 최근 국제곡물값 인상 등의 여파로 배합사료 구입비가 인상되어 양축 농업인들에게 어려움을 주고 있는 상황에서 질 좋은 조사료를 생산하여 농후사료비를 최대한 절감하고 초식가축 생리에 맞는 사양관리로 소사육 농업인들에게 조사료 확대재배 동기를 유발하고 다수확을 올릴 수 있는 핵심기술을 보급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이영민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에서 연간 2천만톤의 곡류가 소모되는데 그중 가축사료로 50%정도가 소요 된다” 며 “양축농가 모두는 조사료를 확대 재배하여 경영비 절감 등 농가소득을 향상 시켜 나가자” 고 강조했다.
장흥=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