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 축산은 WTO체제 출범에 이은 한·칠레 FTA 체결, DDA협상 진행 등에 따른 무한 경쟁시대를 맞아 경쟁력을 갖추지 않으면 살아 남을 수 없는 시대적 상황에 놓여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친환경’과 ‘브랜드’를 키워드로 한 축산 정책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나름대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온 양돈 산업계도 이같은 정책 기조에 따라 ‘친환경 양돈’과 돈육의 브랜드화를 통한 양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돈육의 브랜드화 노력은 그동안 적지 않은 성과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본격적인 브랜드화 정책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보완해야 할 점도 적지 않다고 봅니다. 이에 따라 성공적인 돈육 브랜드화 사업을 위해 생산시스템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양돈 전문가들이 모여,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심포지엄을 다음과 같이 개최키로 하였습니다. 돈육브랜드화에 관심있는 양돈인 혹은 관계자 여러분에게는 더 없이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일시:2004년 6월 9일 13:30~17:30 ■ 장소:한구마사회 대회의실 ■ 주회:축산신문 ■ 후원:농림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