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일진정밀 신제품 '자돈용워터컵'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5.31 17:48:11

기사프린트

자동급이기 생산 공급업체인 일진정밀(대표 이종철)은 스테인레스 자돈용 워터컵을 신제품으로 개발,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진정밀은 그동안 올스테인레스 자돈양면급이기와 자동급이라인용 스테인레스 구동부를 개발 공급하면서 사용농가로부터 호응을 받아왔었다.
스테인레스 자돈용 워터컵은 내경 원구가 100㎜로 30°각도 아래로 비스듬하게 균형을 잡히게 구성되어 위부분은 50㎜, 아래부분은 100㎜의 외형에 내부에 닙플을 s 설치하여 일정부분 물이 고여있으며 밖으로 누수가 되지 못하게 설계되어 폐수의 발생량을 최소화하였다. 내부에는 물이 항시 180cc차 있어 자돈이 물을 쉽게 찾아 급수 할 수 있고 물을 충분하게 급수되도록 하였다. 특히 닙플의 설치로 물의 넘침이 없어 물 낭비를 줄일 수 있음은 물론 폐수 걱정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부분은 굴곡처리하여 날카로운면이 자돈에 상처를 주지 않도록 하였고 높이는 돈사의 구조에 따라 돈사케이지 어디든지 부착하도록 하였다.
이사장은 “자돈케이지를 공급하면서 실용적인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도금처리가 된 제품이 아닌 스테인레스로 자돈급수기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돈사내 각종 유해가스로부터 제품의 수명연장과 위생적인 대안으로 사용되는 자재의 고급화가 보편적인 만큼 양돈농가의 반응에 관심의 촉각을 세우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박윤만 ympark@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