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브랜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워크샵이 오는 29·30일 양일간 농업연수부(수원 권선구 소재)에서 개최된다. 농림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샵은 올해부터 중점적으로 추진되는 축산물 브랜드 육성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하기 위해 브랜드 경영체 대표와 핵심임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분임토의를 통해 브랜드 경영체간 상호 정보를 교류, 브랜드의 성공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농협 축산유통부(부장 강두승)는 이번 워크샵에는 올해 사업대상 28개 조합의 조합장·대표 및 임직원 약 56명, 현재 추진중인 광역브랜드 사업에 참여중인 13개 축협 조합장 및 임직원 26명, 시도 브랜드 관계관, 농협담당직원등이 1박2일 합숙을 하면서 분임토의를 진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사업 참여 희망농가 및 관계전문가등의 경우 합숙하지 않고 워크샵만 참석하는 것도 가능하다. 29일 11시부터 시작되는 워크샵 진행일정을 보면 지난해 브랜드사업 추진실적 우수경영체 3개소에 대해 모두 60억원의 무이자 인센티브자금을 수여하는 농림부장관 및 농협중앙회장 표창이 있으며 올해 축산정책방향에 대한 김달중 축산국장의 설명이 이어지게 된다. △정운천 회장(신지식한국농업)의 브랜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CEO의 역할 △축산물 브랜드 육성정책방향(농림부 축산물위생과장) △유통업체의 축산물 구매전략(신세계백화점 이종묵 부장) △소비자는 이런 축산물을 원한다(소시모 강광파 이사) △축산물브랜드 경영지침서 주요내용 소개(농협 축산유통부장)등과 한우, 돼지의 사양프로그램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 분임토의등이 계속될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분임토의 결과 발표와 토론, 올해 사업대상자들의 사업계획 발표 및 토론등이 있을 예정이다. 신정훈 jhshin@chuksa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