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올해도 '사랑의 집짓기 운동' 참여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7.02 14:07:52

기사프린트

사랑의집짓기운동에 카길한국 3개사가 올해에도 동참해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애그리브랜드 퓨리나코리아, 카길코리아, 카길 드레이딩 리미티드 등 한국의 카길 3개사가 지난달 23일 한국해비타트와 후원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사랑의집짓기 운동연합회 정근모 이사장·이경회 부회장과 김기용 카길한국 표, 정학상 애그리브랜드 퓨리나코리아 사장, 김상철 카길 트레이딩 사장이 참석했다.
이 한국의 카길 3개사는 지난 2001년 이후 지속적으로 한국해비타트를 후원한데 이어 올해도 카길 본사 지원금 1만불을 포함, 총 6천만원을 후원함으로써 1세대의 가정을 위한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된다.
지금까지 카길한국의 후원으로 한국에 지어진 보금자리는 모두 3세대이며, 올해 후원금으로 건축되는 1세대를 포함, 4가정의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돼 다국적 기업의 기업수익 사회환원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6월부터 천안현장을 비롯 전국 5개지회(천안, 춘천, 대구, 진주, 군산)에서 기초 및 골조공사를 진행해 왔고, 오는 8월 첫째주 한주동안 열리는 한국번개건축기간동안 단열재 작업을 포함한 벽체설치 및 지붕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번개건축기간동안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은 약1천여명으로 전국 4개 현장(천안, 춘천, 대구, 진주)에서 이웃을 위한 행동하는 사랑에 동참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