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함평천지한우 브랜드사업단 현판식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8.04 11:21:31

기사프린트

【전남】 함평축협(조합장 안병호)은 지난달 29일 조합 회의실에서 이광연 전남도 축정과장, 정승근 함평군의회 의장, 축산관계자, 한우사육농가 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평천지한우 명품브랜드사업단 현판식 및 산·학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식’ 을 가졌다.
안병호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래 전부터 브랜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하고 함평천지한우 브랜드사업을 추진해왔는데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브랜드로 육성발전시키기 위해 오늘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면서 “품질고급화와 안정성을 확보하여 함평천지한우 명품브랜드의 자산가치를 제고해 국내 제일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산학협의체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수여와 브랜드사업단 추진 경과보고 및 정희종교수(전남대 식품공학과)의 학술연구계획 발표가 있었다.
함평천지한우 명품브랜드사업은 올해 전남도로부터 명품브랜드사업단 지정을 받게되어 공식적인 출범을 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3년간에 걸쳐 전남도비 3억원, 함평군비 3억원 등 총 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올해는 전남도비 1억원, 함평군비 1억원과 조합 자체자금 5천만원 등 총2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함평천지한우 명품브랜드사업을 추진한다.
함평천지한우 명품브랜드사업단은 앞으로 서울 농협유통 브랜드코너 입점과 소비자들이 직접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공간제공을 통한 소비확대와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구축, 오는 9월초부터 전자상거래를 시작할 계획이다.
■함평=윤양한